
저자(글) 한진규
인물 상세 정보www.hjkhjk555@naver.com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과학 이론과 성경의 기록을 근거로 창조의 세계가 단순히 3차원에 그치지 않고 훨씬 더 정교한 다차원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설명해 나가고자 하는 것이다.
창조는 기독교의 뿌리이며 핵심을 이루고 있다. 기독교에서 창조를 배제한다면 기독교는 의미가 없어질 것이다. 기독교의 경전인 성경은 창조에 관한 기록을 상세하게 담고 있다. 때문에 창조를 논하는 데 있어 성경을 배제할 수는 없다. 따라서 본 집필도 성경을 주제로 논하고자 한다.
이 책에서 다루어지는 창조의 내용 가운데는 신학적으로 논란의 소지가 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책은 과학적인 이론과 과학적인 소양을 바탕으로 해석한 성경의 기록에 대해 쓰고자 한 것이지 신학적인 교리를 논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신학적 교리에 대한 논쟁은 접어두길 바란다.
끝으로 이 책에서는 과학의 몇몇 이론들이 소개된다. 과학적인 소양이 없는 독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에 가능하면 전문용어나 수식은 쓰지 않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쓰려고 노력하였다. 그래도 난해한 부분이 있다면 표현의 어려움으로 이해해주시기를 바란다. 아울러 이 책자에서 언급한 과학적 이론이나 설명은 저명한 학자들의 저술을 참고하거나 인용했음을 밝혀둔다.
머리말
1. 태초의 빛?
2. 창조의 하루?
3. 오병이어-에너지보존?
4. 차원-하늘들의 하늘?
5. 하늘을 차일같이?
6. 하늘의 양식?
7. 비유로만 말씀하심?
8. 또 다른 문화?
9. 우주의 종말?
맺는말